전체적으로 고요해진 느낌이 들지 않아?

Realize 2024. 4. 18. 23:20

 

 

결계라는 건가.

 

던전에 들어가는 플레이어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거예요.

 

테스트 던전에 들어갔던 그때와 같아...

던전의 입장 조건을 충족시킨 건가?

 

-!

조금 바뀐 것 같은데.

 

바뀌다니 뭐가요?

 

주변 분위기 말이야.

 

전체적으로 고요해진 느낌이 들지 않아?

 

 

- 나 홀로 로그인 12, 18화 -

 

 

리추얼을 하면

주변 분위기가 바뀌죠ㅋ

 

그리고 어떤 에너지적 작용이 있는 곳에서

리추얼을 마치면 그 장소 자체 분위기가 변하고요~

 

또 공간상에 리추얼을 하면

역시 공간에 영향을 받은 장소의 분위기가 변하고용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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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던의 수장 맥그리거 매더스의 전기

Realize 2024. 4. 18. 13:19

 

이미 꽤 오래 전에 공개했던

골든던의 진실된 역사 부분에서

https://cafe.naver.com/purifymoon/2182

 

진실된 골든던의 역사 1부 : 공개오픈 마법단체 골든던 창립과 족보에 대해서......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매더스에 대한 부분을 언급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자세한 부분들을 올려봐용~

같이 보면 바퀴가 서로 맞물리는 부분들을 발견할 꺼에욧ㅎㅎㅎㅎㅎ

 

위 링크가 한우 종합세트라면

요거는 한우 차돌박이 세트라고 보면 되용ㅋ

 

https://hermeticgoldendawn.org/biography-samuel-liddell-macgregor-mathers/

 

Samuel Liddell “MacGregor” Mathers

We have four varied tributes presented below:A Biography of Mathers by Sandra Tabatha CiceroSamuel Liddell Mathers by Fra. In Deo Vita Aeterna Obituary – The Occult Review, April 1919MacGrego…

hermeticgoldendawn.org

 

 

매더스의 전기 by 산드라 타바사 시세로

 

사무엘 매더스 (1854.1.11 출생 ~ 1918.11.5 사망) : 골든던의 세 창립 멤버 중 S.L. 맥그리거 매더스는 가장 많은 비난을 받으면서도 가장 신격화된 인물입니다. 매더스는 악당도 아니고 초인적인 신도 아니었기 때문에 2가지 견해는 모두 틀린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골든던 역사에서 가장 다채로운 인물중 한 명으로, 마법적 천재성과 창의성을 지닌 사람들이 흔히 가지고 있는 자산과 부채를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재능 있는 리추얼 주의자였던 매더스는 서양 밀교 전통에서 가장 훌륭한 가르침을 남겼지만, 괴팍한 폭군으로도 활동하였습니다. 골든던을 진정한 마법 교단으로 만든 것은 교단의 세 창립 교단장 중 초대 교단장이었던 매더스였습니다.

 

 

초기 역사

 

사무엘 매더스는 1854년 1월 8일 해크니의 드 보부아르 플레이스 11번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윌리엄 M. 매더스는 상업 사무원이었으며 사무엘이 아직 소년이었을 때 사망했습니다. 그는 1885년 사망할 때까지 본머스에서 미망인인 어머니(결혼 전 이름 콜린스)와 함께 살았습니다.

 

매더스는 햄프셔 보병 제1지원대에 군인으로 입대했습니다. 한 사진에는 중위 제복을 입은 그의 모습이 담겨 있지만, 그는 일병에 불과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저서는 프랑스 군사 교범을 바탕으로 영국 육군의 필요에 맞게 수정한 군사 교범인 '보병 작전 훈련의 실제'(1884)였습니다. 군사 전술과 전쟁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복싱과 펜싱에도 열성적인 학생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매더스는 가난하게 살게 되었습니다. 그는 런던으로 이주하여 킹 크로스의 그레이트 퍼시 스트리트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호니먼 박물관의 설립자이자 부유한 차 수입업자였던 애니 호니먼의 아버지 프레드릭 호니먼의 보조 사서로 임명되었습니다. 매더스는 1890년 6월 16일 옥스퍼셔의 샤콤에서 저명한 연금술사이자 골든던의 멤버였던 W.A. 아이튼 목사의 주례로 미나 베르그손 결혼했습니다. 매더스는 포레스트 힐의 스텐트 롯지에 살았지만 가난 때문에 런던 중심부로 이사하여 애니 호니먼의 자선 단체에서 생활하기 시작했습니다.

 

미나(또는 모이나) 매더스는 고인이 된 남편이 번역한 크노르 폰 로젠로스의 『베일을 벗은 카발라』 서문에서 매더스의 조상에 대한 정확한 그림은 그려지지 않았지만 사무엘의 초기 생애에 관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정보 중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 그는 일반적으로 신비주의와 상징주의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베드포드 문법학교에서 고전학을 전공하며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는 틈틈이 켈트족의 전통과 상징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특별한 연구를 했습니다. 켈트족 상징에 대한 이러한 사랑은 그의 하이랜드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았습니다. 그의 조상인 글렌스테의 이안 맥그리거는 열렬한 자코바이트 신봉자로, 45년 반란 이후 프랑스로 건너가 랠리 톨렌달의 지휘 아래 폰디체리에서 싸웠습니다. 이 조상은 루이 15세에 의해 콤트 드 글렌스테 작위를 받았습니다. 이 프랑스 작위는 남편이 물려받은 것으로 프랑스에 살 때 항상 사용했습니다. 젊은 시절 그는 강력한 오컬트 연결 고리를 가지고 있는 케네스 매켄지와 접촉했습니다. 석조물 백과사전의 저자 케네스 매켄지는 불워 라이튼의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남편이 미래의 일을 준비하기 위해 학생의 삶을 살았던 시골에서 몇 년 동안 은둔 생활을 한 후, 그는 안나 킹스포드를 만났고 그녀는 그를 블라바츠키 여사에게 소개했습니다. 블라바츠키 여사는 남편에게 협회를 결성하는 데 함께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고심 끝에 그는 그 놀라운 여성에 대한 깊은 존경심에도 불구하고 이 초대를 거절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두 사람의 이상은 완전히 같지 않았습니다. 당시 그는 에소테릭 기독교와 여성의 발전에 대한 안나 킹스포드의 이상에 더 공감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는 그녀의 해부 반대 운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그녀를 도왔습니다. 3~4년 후 그는 오컬트 선생님들로부터 파리로 센터를 옮기라는 말을 들었고, 그곳에서 남편과 저는 남은 여생을 살았습니다. 나는 여기에 나의 오컬트 스승들에 대한 감사와 나의 길을 밝혀준 남편, 동지, 스승의 기억에 대한 깊은 감사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죽은 남편에 대한 모이나의 헌신은 존경할 만했지만, 그녀의 이벤트 버전들이 항상 믿을 만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매더스가 고지대 조상이고 콩트 드 글렌스트라는 작위를 물려받았다는 것은 순전히 판타지이며, 애니 호니먼은 매더스가 파리로 이주하기로 결정한 데 분명히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모이나는 또한 웨스트코트과 우드먼의 역할을 경시하는 한편, 두 사람이 "이 학교의 행정적인 측면과 교육에 어느 정도 도움을 주었다"고 말하며 G.D. 설립에 있어 고인이 된 남편의 역할을 과장하기도 했습니다.

 

 

프리메이슨과 마법의 역사

 

매더스는 1877년 10월 4일 본머스에 있는 헨기스트 롯지에서 프리메이슨에 입회했습니다. 그는 1878년 1월 30일에 마스터메이슨이 되었습니다. 본머스에 살던 중 매더스는 히브리 철학과 카발라에 관심이 많았던 프레드릭 홀랜드와의 친분으로 신비주의 연구에 매료되었습니다. 1882년 매더스는 앵글리아에 있는 소시에타스 로지크루시아나에 입학했고, 4년 만에 S.R.I.A. 고등평의회 회원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런던 칼리지의 미사 집전 신부로도 활동했습니다. 1891년 우드먼 박사가 사망한 후, 그는 1892년 2월 25일에 학회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어 웨스트코트과 함께 3인 지배체제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히브리 문자에 나타난 신, 장미십자가 상징, 장미십자회 전인들과 그들의 황도12궁 상징에 관한 에세이를 학회지에 기고했습니다.

 

1887년, 매더스는 웨스트코트로부터 암호 사본의 리추얼 개요를 완전한 기능을 갖춘 입문식으로 구체화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1888년 3월 1일에 설립된 웨스트코트의 새로운 조직인 헤르메틱 골든던의 치프에 합류해 달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매더스는 이시스-우라니아 사원의 헌장에 '왕은 나의 부족이다'라는 게일어로 "왕은 나의 부족이다"라는 Soc. Ros.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모토인 '에스 리오하일 모 드림(S Rioghail Mo Dhream)'을 사용하여 헌장에 서명했습니다. 그의 7=4 모토는 데오 두체 코미테 페로("신을 나의 지도자로, 검을 나의 동반자로")였습니다.

 

1888년부터 1891년까지 골든 던은 주로 외부 교단의 입문식을 거행하고 회원들에게 헤르메티시즘의 기초를 가르치는 이론적인 학교였으나, 소오망성 배니싱 리추얼 외에는 실용적인 마법을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이는 매더스가 제2 교단을 창설하면서 바뀌었는데, 제2 교단에서는 외부 교단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어뎁투스 마이너와 그 이상의 등급들이 실제 마법을 연습하는 데 활용했습니다.

 

1891년 12월, 우드먼 박사가 사망했고 골든던의 삼인체제에서 그의 자리를 대신할 사람은 아무도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이 때 매더스는 5=6(어뎁투스 마이너 등급)을 위한 장엄한 리추얼을 마쳤는데, 이는 "루비의 장미와 금의 십자가의 교단" 또는 " R.R. et A.C."이라고도 불리는 제2차 또는 내부 교단의 첫 번째 등급이었습니다. 기능적인 제2 교단의 창설과 함께 매더스는 교단의 구조조정을 완수하고 제1 교단장이 되었습니다.

 

제2 교단의 입단은 시험과 초대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제2 교단의 업무는 광범위했습니다. 회원들은 여러 가지 마법 도구를 만들어 봉헌해야 했습니다. 매더스는 커리큘럼과 8번의 시험을 거쳐 '테오리쿠스 아뎁투스 마이너'의 하위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네오파이트(초보자) 의식의 상징과 "빛의 마법"으로 통칭되는 5가지 마법 체계(호출, 탈리스만 봉헌, 변신, 점술, 연금술)에 관한 Z 공식 문서 등 제2교단의 가장 중요한 원고를 작성하는 일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대영도서관에서의 연구를 통해 이집트학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존 디 박사의 에노키안 마법을 습득했습니다. 그는 에노키안 마법을 2차 커리큘럼에 통합하여 디 박사의 독창적인 작업을 강력한 마법 작업 시스템으로 확장했습니다.

 

1892년 봄, 매더스들은 파리로 이주하여 아하토르 사원 7호로 갔습니다. 웨스트코트 박사는 영국에서 교단의 수장이 되었습니다. 파리에서 매더스는 계속 확장되는 제2 교단의 커리큘럼을 위한 새로운 자료를 계속 만들었지만, 재커바이트 정치와 같은 다른 관심사도 추구했습니다. 1898년, 사무엘과 모이나는 생 라자르 거리의 보디니에르 극장 무대에서 대중을 위해 여러 차례 공연된 이집트 리추얼 드라마 '이시스의 의식' 시리즈를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무엘 매더스, 애니 호니먼, 그리고 나머지 런던 숙련자들 사이에 발생한 문제로 인해 골든던이 해체된 사건은 골든던의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더스는 1918년 11월 5일 전 세계적으로 2,200만 명이 사망한 스페인 인플루엔자 유행으로 사망했습니다. 모이나는 알파와 오메가에서 그의 작업을 계속 이어나갔습니다.

 

 

출판된 작품

 

매더스의 출판 작품으로는 타로: 그 신비로운 의미, 운세에서의 사용, 그리고 놀이 방법(1888), 마르세이유 덱에 대한 고찰 등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마법사 아브라멜린의 신성마법 , 솔로몬 왕의 열쇠 , 아르마델의 그리모어 등 일련의 그리모어를 번역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 또한 매더스는 크노르 폰 로젠로스의 베일을 벗은 카발라를 라틴어에서 영어로 번역한 베일을 벗은 카발라를 출간했습니다.

 


사무엘 리델 매더스 by 프라터 인 데오 비타 애터나

 

골든던의 학생들에게 매더스는 교단의 위대한 창시자중 한 명입니다. 극적인 감각을 지닌 뛰어난 리추얼 주의자였던 매더스는 제 2교단의 리추얼들과 가르침의 대부분을 담당했지만, 그의 전기 작가(이텔 콜쿤)는 그의 사생활에 대한 사실에 많은 환상을 덧입힌 탓에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1919년 브로디-인네스가 <오컬트 리뷰>에 쓴 환상적인 추모사를 모르고 매더스에 대한 비현실적인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골든던 애호가들은 이 작품의 존재를 알지 못했고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

 

브로디-인네스가 매더스와 25년 이상 가까이 지냈기 때문에 이 '개인적인 회상'은 미래의 전기 작가에게 훌륭한 자료가 될 수 있었지만, 그 대신 영웅적 환상, 특별한 변명, 사실에 대한 노골적인 왜곡이 숨 막히게 펼쳐져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인인 브로디-인스는 매더스가 인도에서 프랑스군과 싸웠다는 할아버지의 조상에 대한 주장이 완전히 헛소리라는 것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골든던의 활동가로서 그는 매더스의 편집증과 악의를 직접 경험했을 테지만, 그는 격언인 '죽은 자를 존중해야 한다'를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잘못된 충성심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오컬트 리뷰에도 실린 또 다른 객관적인 부고 기사로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디-인네스의 '회상'이 인쇄되기 한 달 전, '이달의 메모'라는 사설에는 '맥그리거 매더스 씨와 관련하여', '그의 생애의 특정 기간 동안 그를 잘 알고 있던 사람'의 광범위한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익명의 작가(A.E. 웨이트라고 함)는 매더스에 대해 호의적이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당파적이지 않았고 그가 그린 그림은 슈퍼맨 맥그리거가 아닌 인간 매더스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매더스와 함께라면 우리는 진정으로 '진리는 위대하며 마침내 승리하리라'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매니아들을 위해 사실과 환상을 모두 아래에 인쇄했습니다.

 

- 프라터 인 데오 비타 에테르나

1998년 9월 24일

 


 
오컬트 리뷰 1919년 4월

 

다음은 맥그리거 매더스 씨와 관련하여 그의 생애의 특정 기간 동안 그를 잘 알고 있던 한 사람의 몇 가지 세부 사항입니다.

 

지난 11월 말 파리에서 발생한 사무엘 리델 맥그리거 매더스의 죽음은 여러 가지 옛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기록에 남길 수 없을 것 같아 오컬트 독자들을 위해 그에 관한 대략적인 메모를 남깁니다. 이 기억들은 양쪽 모두 개인적인 것일 수밖에 없습니다. 젊은 시절 대영 박물관을 돌아다니며 여러 경로를 모색하던 1883년 무렵, 나는 열람실을 자주 드나들며 비슷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한 동료 학생의 마른 모습을 계속 관찰했습니다. 그는 안타깝게도 매우 궁핍한 환경에 처해 있었으며 당시에도 저보다 훨씬 더 충실한 방문객이었습니다. 그는 이른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도서관을 찾곤 했습니다. 당시 폐점 시간은 계절에 따라 오후 7시나 8시였는데, 그 시간에 그는 방대한 양의 책을 들고 중앙 카운터로 향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책들이 제 자신의 모임과 같은 오컬트 서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지만 그날 코스에서 가능한 한도 내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보관했습니다. 물고기 같은 눈을 가진 이 낯선 사람의 정체가 궁금해졌고, 특히 그가 무엇을 쫓고 있는지 궁금해졌다는 것을 고백해야 합니다. 결국 그 성소의 다른 구슬픈 애호가가 우리를 서로 알게 되었고, 그는 맥그리거 접두사가 아직 채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S.L. 매더스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가 조용한 목소리와 다소 끔찍한 억양으로 나에게 말했기 때문에 우리는 복도 중 하나에서 오컬트 책이나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 "나는 장미십자회이자 프리메이슨이기 때문에 어떤 것에 대해 말할 수 있지만 다른 것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보다 젊었고 신비로운 길의 초보자 였지만 2가지 면에서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첫째는 정보를 찾지 않았기 때문이고 둘째는 그 당시 장미십자회와 그 형제들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기 때문에 실제 회원들이 그 사실을 퍼레이드 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약간 친해졌고 그를 더 많이 볼수록 그가 더 괴상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제 마음속에는 그를 돈키호테와 휴디브라스의 조합에 비유한 적이 있는데, 허영심은 자신만의 것이었습니다. 그는 갑자기 저를 불러내어 그 순간의 영감을 전달하곤 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그의 엄청난 군사적 열정과 아프리카에서 프랑스 주아브에 입대할 의향에 관한 것이었는데, "남은 여생을 전투와 그런 것들에서 보낼지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몇 달이 지나도 그는 여전히 독서실의 주민으로 남아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주홍색 넥타이를 매고 있는 그를 만났는데, 그는 그 넥타이를 자랑스럽게 가리키며 더 이상 현실적으로 만족시킬 수 없는 싸움 본능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또 한 번은 책더미 아래서 평소처럼 비틀거리며 걸어가는 그를 마주쳤는데,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상형문자를 옷처럼 입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가 이집트학에 심취해 있다고 추론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맡은 주제에 대해 가장 심오한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신비로운 언어로 암시하는데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것은 역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는 또한 비공식적인 종류의 다양한 오컬트 모임, 즉 "관심있는" 사람들의 모임과 대부분 아가페 사람들의 모임에서 가끔 그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미스 베르그손의 단체에서 그를 만났고 그들은 결혼 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그는 1885년경에 카발리즘을 연구하고 있었고 그 후 로젠로스의 라틴어 버전에서 조하르의 일부 텍스트를 번역했습니다. 이 텍스트들은 <카발라 공개>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그의 소개는 카발리즘의 임의적인 부분 (예 : 게마트리아 및 노타리콘과 같은 것들)에 대한 진지한 연구에 대한 현저한 증언을 제공했지만 라틴어에서 번역 한 그의 번역은 신지학회의 작가에 의해 매우 길고 아낌없는 용어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나는 그가 오역이 의심되는 바로 그 지점에서 라틴어와 칼디 원문 텍스트를 대조했다고 확인함으로써 대답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가 이삭 데 로리아의 논문인 '영혼의 혁명에 관하여'를 조하르의 일부라고 불렀다는 사실로 이것들에 대한 그의 친분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가장 과감한 판단이 그 기념비적인 작품을 언급하는 가장 최근 날짜보다 약 300년 후에 쓰여졌습니다.

 

그의 번역 기간보다 조금 더 일찍, 매더스는 특정 장미십자회에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그 후 G.D.의 헤르메틱 교단으로 다소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한 법률 소송에서 자신이 장미십자회 교단의 수장이자 책임자라고 주장했지만, 문제의 헤르메틱 협회에서는 1901년경 과반수 투표에 의해 해임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시대로 돌아가서 매더스는 미스 베르그손과 결혼했는데, 베르그손은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철학자 앙리 베르그의 여동생입니다. 그는 호니먼 박물관의 큐레이터로 임명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결혼을 했지만 2년도 채 되지 않아 (호니먼과) 결별하게 됩니다. 얼마 후 매더스와 그의 아내는 파리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대부분을 계속 살았습니다. 현재 그는 제임스 2세 왕이 조상에게 수여한 작위임을 밝히며 콤트 드 글렌스테 작위를 받았습니다. 파리의 아스날 도서관에서 그는 마법사 아브라멜린의 마법 리추얼에 대한 프랑스 사본을 발견했는데, 이 사본은 히브리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모든 잎에서 배신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전혀 비판적이지 않았던 매더스는 이 사본을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그것을 영어로 번역했고 그것은 화려한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대영박물관에 소장된 원본에서 클라비쿨라 살로모니스(솔로몬 왕의 열쇠)를 번역하고 타로에 관한 책자를 저술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그의 ménage를 파리스로 번역했을 때 매더스와의 친분은 거의 끝났지만 그에 관한 이야기는 많았고 이상했습니다. 그는 내가 언급한 오컬트 협회의 한 지부를 설립했으며 프랑스의 다양한 오컬트 유명 인사들이 그를 들여다보고 다시 바라 보았습니다. 그는 스튜어트 왕조가 영국 왕좌를 되찾을 운명을 굳게 믿었고, W.B. 예이츠가 그에 대해 말한 것처럼, 어린 칠면조와 짜서 함께 그를 승인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나는 그가 나쁜 날을 알고 있었고, 불쌍한 친구, 다양한 방법으로 그의 재산을 되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믿습니다. 그는 프랑스 전시회에서 이시스 신전을 가졌고, 심지어 디에프에서 타로 점술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는 불행히도 평범한 삶에서 역량을 쌓으려는 성향이 없었습니다.

 

많은 약점에도 불구하고 그는 물론 좋은 점, 오컬티즘에 대한 어떤 성실성(여러 가지 기묘한 장치들 가운데)과 아직 소화되지 않은 상당한 양의 학문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 달지 : 이야기의 흐름상 '어린 칠면조'는 알레이스터 크로울리를 지칭하는 것을 보이네용; 근대 왜 칠면조? 인가 싶어 찾아보니 "언행에 줏대가 없이 이랬다 저랬다를 잘 하는 변덕꾼이나, 처세와 아부를 일삼아 뻔뻔스럽게 성향 바꾸는 사람들을 흔히 칠면조라고도 일컫는다." 꼬꼬마 크로울리가 매더스에게 아부를 떨어 마음에 들게되서 그런걸지도.......

 


맥그리거 매더스 - 개인적인 회상 By J. W. 브로디-인네스

 

작년 11월, 일반 대중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채 파리에서 매우 주목할 만한 한 남자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위대한 어뎁트-위대한 학자-위대한 사기꾼-위대한 악당이었습니까? 나는 모든 의견이 자신있게, 심지어 독단적으로 주장되는 것을 들었습니다. 카리오스트로에 대해 알려진 것만큼이나 모순되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나는 그를 친밀하게 알고 있었으며, 아마도 약 30년간의 친밀한 우정으로 인해 가장 흥미로운 인물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몇 가지 개인적인 회상을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그를 처음 만났을 때 그는 노우드에 있는 호니먼 박물관의 책임자였는데, 그때도 그에 대해 들은 모순된 이야기들은 제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몇몇 저명한 고고학자들은 그가 기묘한 지식의 우회로에서 놀라운 학문을 배웠기 때문에 영국에서 호니먼만큼 박물관을 정리하고 목록화하는데 더 적합한 사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피상적인 사기꾼이라고 비난했는데, 그의 학문은 무지한 사람들을 속일 수 있을 뿐이었습니. 맥그리거가 맞는지, 매더스가 맞는지 그의 이름 자체가 의심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하이랜드 역사에 대해 조금만 알아도 이 문제는 해결될 수 있었습니다. 맥그리거라는 이름은 45년 전쟁 이후 금지되었습니다. 그의 조상들은 1603년 아버지가 살해된 후 글렌스테의 족장으로 임명된 글렌스테의 알라스테어 맥그레거의 어린 아들에게서 사실상 가명인 '모-아테어'라는 이름을 따서 '사후'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이 이름은 그의 조상이 물려준 매더스로 앵글라이즈되었습니다. 그러나 진짜 이름은 물론 맥그리거였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랠리 톨렌달과 함께 폰디체리 포위 공격에서 용감하게 싸웠고, 루이 14세로부터 맥그리거 드 글렌스테 백작 작위를 받았으며, 이후 제임스 2세가 영국에서는 당연히 사용되지 않는 프랑스식 작위를 확정했습니다.

 

그를 잘 알게 되자마자 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의 신비가 분명해졌습니다. 맥그리거는 켈트족의 켈트족으로, 튜턴계 영국인은 아직까지 켈트족을 이해하거나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이 유형은 황소에게 붉은 천과 같습니다. 오늘날 켈트족이나 하이랜드족의 모든 것을 남용하는 데 존슨 박사를 능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맥그리거는 켈트족의 불같은 성질과 인종에 대한 자부심을 모두 가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씨족이나 국가에 대한 실제적이거나 심지어 공상적인 사소한 일로 다툼을 벌이고 중세 기사의 예리한 열정으로 싸웠지만 항상 불리한 입장이었습니다. 그는 무엇보다도 기사도적인 하이랜드 신사였으며 그의 모든 성격에는 한 알의 악의도 없었지만 그의 반대자들 중에는 개를 이길만큼 좋은 스틱과 같은 매우 비열한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경멸하는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켈트족에게 익숙한 그런 성격은 평범한 색슨족에게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그는 허영심이 있었지만 그것은 어린 아이의 무해한 허영심이었습니다. 또한 잘 믿기도 하고 때로는 뻔뻔스러운 사기꾼에게 속아 넘어가기도 쉬웠습니다. 속임수를 싫어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속임수를 의심하는 데 더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가 그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아낌없이 비난했습니다.

 

그의 학문에 대해 제가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그의 반대자들에 의해 격렬하게 부정되고 평가 절하된 것처럼 일부 유능한 권위자들에 의해 솔직하게 인정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히브리어 첫 스승이자 랍비이자 고급 카발리스트인 분께 카발라에 관한 그의 편지 일부를 보여드린 적이 있는데, 그분은 "저 사람은 진정한 카발리스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를 아는 이방인은 거의 없으니 안전하게 그를 따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파리 전시회에 이시스 신전을 준비했을 때,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집트 학자가 "맥그리거는 돌아온 파라오입니다. 평생 마른 뼈를 연구해왔는데 그가 뼈를 살아있게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수많은 사례 중 두 가지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그의 카발라와 이집트학이 얕고 피상적이며 다른 사람들의 연구를 재탕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누가 결정할까요? 하지만 저는 제가 그에게 던진 많은 질문에 대해 풍부한 권위자의 인용을 통해 한 번에 만족스럽게 답변했고, 그 주제에 대해 잘 알고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단 한 번도 실수를 발견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곳은 그가 유명한 (또는 악명 높은) 호루스 부부에게 어떻게 끌려갔는지 다시 이야기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으며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재판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가 그렇게 속았어야 한다는 것은 그의 자질의 결함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그의 신비로운 지식과 힘에 대해 나는 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종종 희뿌연 증기와 장황한 말로 가려진 깊은 내면의 가르침을 명확하고 빛나게 만드는 드문 재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몇 개의 보석을 골라내기 위해 여러 차원의 진창이 된 눈을 헤집고 다녔습니다. 그의 점성술 지식은 탁월했는데, 제 손을 거쳐 간 많은 운세에서 충분히 증명된 것처럼 사건으로 입증된 그의 판단의 정확성은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놀라울 정도로 투시력이 발달했습니다. 이에 대한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그는 여러 시대와 국가의 의식 마법에 익숙했으며, 저명한 과학자들로부터 의식의 힘과 효과에 대한 그의 설명이 명확하고 논리적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가 은밀한 황금십자회 교단의 수장이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말할 수 없습니다. 서약은 호루스 재판에서 완전히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회원은 교단이나 그 구성원 또는 회의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아무것도 누설하지 않겠다고 엄숙히 맹세했습니다. 따라서 이 교단에 관해 공개된 내용은 일부 회원의 고의적인 위증에 의해서만 입수되었거나 화자의 상상력에서 나온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아는 한, 과거의 불화와 분열에도 불구하고 이 교단은 계속 번성해 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교단은 여러 나라에 퍼져 있으며, 교주에 대한 회원들의 충성심과 애정은 그가 죽었을 때 그 어느 때보다 더 컸을 것입니다.

 

수년 동안 그는 파리에서 살았으며 프랑스에 거주하는 동안 프랑스에 거주하는 동안 받은 프랑스 직함을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런 사랑과 헌신, 그리고 치명적인 적개심을 불러일으킨 사람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반평생에 가까운 시간 동안 진실하고 충성스러운 친구였던 그에 대해 나는 내가 아는 대로 말할 수밖에 없다. 종종 나는 내 문학 작품과 관련된 질문을 그에게 보냈고, 그는 사심 없이 다른 일을 제쳐두고 파리 도서관과 박물관을 뒤지고, MSS에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복사하거나 번역해 주었습니다. 그의 기묘한 학문과 인내심을 가지고 연구한 결과물들을 제 마음대로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표면적으로 드러난 그의 결점을 눈치 채지 못했고 모든 사람에게 특허였습니다. 하지만 맥그리거 매더스만큼 햇빛과 그림자의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 충실하고 따뜻한 친구를 가진 사람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충동적이고, 다혈질이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하이랜더인 그는 인종적 결함과 자질을 모두 갖추고 있었으며, 오해를 받고 욕을 먹으면서도 마지막까지 존경받고 용감하고 충성스러웠으며, 누구에게도 악의를 품지 않았고, 그에 대해 자유롭게 유포되는 많은 근거 없는 허위 사실에 분개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죽은 친구의 무덤에 놓인 화환에 이 작은 잎 한 장을 추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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